사회생활

2011년 귀한동포 및 외국국적동포 새해맞이축제한마당

世进 2011. 1. 26. 12:44

 

 

 

2011년 귀한동포 및 외국국적동포 새해맞이축제한마당

 

한민족어울림’

귀한동포연합총회예술단공연 성황리에 개최

지난 1월 16일, 2011년귀한동포 및 외국국적동포 새해맞이축제한마당 ‘한민족어울림’ 귀한동포연합총회예술단공연이 서울시 영등포아트홀에서 개최되었다. 행전안전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구로구, 금천구, 영등포다문화빌리지센터의 후원으로 펼쳐진 ‘한민족어울림’공연은 오후 2시부터 막을 올려 3시간 가량 진행, 추위를 무릅쓰고 온 300여명 동포들은 흥겨운 춤과 노래 가락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귀한동포연합총회는 2005년 8월에 준비위원회가 발족되고 이듬해 2006년 8월에 설립되었다. 대한민국 국적을 회복한 1세 동포들과 2세, 3세 동포들이 자신들의 권익향상과 한국사회조기적응을 목적으로 설립된 귀한동포연합총회는 행정안전부 등록 비영리민간단체이다. 귀한동포연합총회는 설립 5년간 약 50여명에 육박하는 귀한동포와 재한동포들의 인권문제, 고충처리, 자원봉사, 한국사회조기적응, 한국을 바로 알리기 귀화교육 등을 비롯한 많은 일을 해왔다.

축사에서 귀한동포연합총회 최길도회장은 “지난 5년간의 사업을 잘 총화하고 새로운 5년을 도약하며 이를 위해 사업계획을 잘 세우고 국적취득자생활개선특별법제정을 위한 운동을 심도 있게 전개하며 중국동포들에게 재외동포법 전면 시행을 위한 서명운동과 이를 위한 실질적인 일들을 해 나아가겠다.”고 하였다.

최길도 회장은 “단체의 경제난을 해결하기 위한 경제적 자립을 우선시하여 수익을 창출, 귀한동포 산하 한중경제무역주식회사를 잘 운영하여 재정내원을 마련할 것이며 귀한동포들의 복지향상을 위하여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하면서 “앞으로 귀한동포 및 외국국적 동포들의 권익신장과 고충문제, 한국사회조기적응문제, 사회봉사활동과 한중문화교류를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여 한국의 전반적인 사회통합에 기여하겠다.”고 피력했다.

행사에는 권세영 국회의원, 김충환 국회의원,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을 비롯한 30명 내, 외빈들이 참석하여 축사를 드리고 동포들과 어울려 명절의 한때를 즐겼다.

 

 

 

 

남북평화통일연합회회장 허평환[전 국군기무(보안)사령관

 

 귀한동포연합총회 문예부 조정순 가수

 

 

 

 

  귀한동포연합총회 문오부 홍시룡단장이 인솔하는 악단은 누구못지 않은 실력과 품위를 보여주고있다.

 

 

 

 30대가 울고갈 목소리로 고향노래를 부르는 정한 가수

 

 

 

 

 호랑나비와도 같은 허정옥 단장님과 단원들

 공연장에서 관람하고 있는 무용수들도 신나서 박수~ 착착착~~

 ㅎㅎ 축제한마당에 오신 래빈들을 맞이하는 귀한동포연합총회 방범대원들입니다^^

 

 래빈들은 방명록에 등록하고 후원금도 기부하고 있었습니다^^

 아~ 이분도 그냥 못 넘어가고 기부함에 마음의 뜻을 기부하고 있네요 ^^